자동차 보험료 나이 구간 : 가장 저렴한 나이는?

자동차 보험료 나이 구간을 정리하였습니다. 처음 자동차 보험료를 납입하거나, 자동차 보험 갱신을 앞두고 있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자동차 보험료는 나이, 차량, 특약, 운전 경력, 보험 기간, 사고 이력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하여 산정됩니다. 이에 따라 개인에 따라 보험료가 차등이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만 18세 이상 ~ 만 24세 미만

운전면허를 취득 할 수 있는 만 18세부터 만 24세 미만의 구간은 자동차 보험료가 가장 높은 나이 구간이며, 자동차 보험사에서도 어린 운전자는 보험 가입을 거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자동차 보험이 아닌 운전자 보험으로 대체 방향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 이 나이대는 자동차를 구매하는 것이 아닌, 차가 필요할 때 렌트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2. 만 24세 이상 ~ 만 26세 미만

만 24세 미만 구간보단 자동차 보험료가 낮지만, 여전히 살인적인 자동차 보험료가 유지됩니다. 단, 이 나이 구간부터는 자동차 보험사에서 거절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이에 따라 부모님께서 아량을 베풀어 밑으로 들어오라고 할 경우 자동차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 살인적인 자동차 보험료를 감당할 수 있다면, 문제될 것은 없습니다.

3. 만 26세 이상 ~ 만 30세 미만

보편적으로 만 26세 나이, 준중형을 기준으로 했을 때 약 200만 원 전후 보험료가 책정됩니다. 전 구간 대비 보험료가 한풀 꺾였지만, 여전히 높은 편에 속하는 구간입니다. 단, 만 26세 이상부터는 무사고 1년마다 큰 폭으로 보험료가 인하되며, 무사고 기간이 채워지고 할인 특약을 잘 적용하면, 만 30세가 되었을 때쯤 70만 원 전후로 보험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때부터는 굳이 부모님 밑으로 들어가지 않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부모님 밑으로 들어갈 경우 보험료가 확실히 저렴하긴 하나, 만 26세 미만 구간처럼 살인적인 보험료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부모님 밑으로 들어갔다가 사고 발생 시 부모님의 자동차 보험료가 할증되기에 볼 면목이 없어집니다.

4. 만 30세 이상 ~ 만 50세 미만

만 30세 이상부터 만 50세 미만까지는 자동차 보험료가 가장 저렴한 나이 구간입니다. 경차에다가 할인 특약까지 잘 녹이면 50만 원 전후로 해결이 가능하며, 중형 및 대형 차량의 경우는 약 60~70만 원 전후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이때부터는 본인의 기준대로 자동차 보험료를 잘 비교하면서 본인에게 최대한 이득이 되는 방향으로 결정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세컨카 또는 자동차 운행을 잘 안 한다면 굳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선택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런 경우 퍼마일 자동차보험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5. 만 50세 이상 ~

만 50세 이상부터는 다시 보험료가 오르는 구간입니다. 이를 고령 할증이라고 지칭합니다. 이때부터는 나이가 증가할수록 갱신할 때마다 보험료가 오르는 경향이 있습니다. 만 75세 이상인 고령 운전자의 경우 교육 이수를 통해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교통안전 교육센터에 방문해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Leave a Comment